프놈펜 - 13 쁘라싯산 일대 Phnom Prasith Area / វត្តភ្នំប្រសិទ្ធិ
작성자 정보
- K2여행사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14 조회
- 목록
본문
과거 깐달주에서 편입된 쁘라싯산은 프놈펜 북쪽 앙스놀군 마칵면과 뽄이어야군 쯔비앙면에 결쳐 있다. 이곳에 가려면 5번 국도를 따라 북쪽으로 11킬로미터 지점에 위치한 쁘렉뽄느시장에서 좌회전하여 13킬로미터를 더 들어간다. 프놈펜으로부터는 24킬로미터 떨어져 있다. 도로 26번 국도가 프놈펜으로부터 완성되면 이 곳에 이르기가 수월해 이곳을 포함하여 우동까지 관광이 가능하게 된다.
쁘라싯산은 동쪽과 서쪽 두 개의 언덕으로 구성되어 있다. 서쪽 언덕에는 특이한 이야기가 없지만 동쪽의 언덕은 종교 및 캄보디아의 왕에 관한 이야기가 존재하며, 깨우침에 이른 커다란 누워있는 부처상이 있다. 이곳은 아직 개발이 되어 있지 않아 아름다운 경관을 유지하고 있으며 공기가 맑고 문화와 역사적인 장소이다. 서쪽 일대는 많은 사원들이 들어와 가득 메워져 있다.
쁘라싯산에 이르기 전에 '왓소반토아마리읏'사원이 있다. 사원의 웅장함과 뒤편의 두개의 탑은 캄보디아 사원의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곳이다.
이곳을 지나 약 500미터 들어가면 '프놈리업' 또는 '쁘라삿비히어쑤어'라 불리는 사원이 있다. 앙코르와트를 닮게 만든 건물로 새로운 앙코르와트라고도 불린다. 이 사원은 100만 달러를 들여 1996년부터 1998년까지 돌과 시멘트를 이용하여 건축되었다. 건축 자금은 민간인 미어사린이 주관하여 국내외의 지원금을 모아 건축하였다. 오늘날 프놈리업은 많은 캄보디아인들과 외국인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자주 캄보디아 비디오의 배경으로 등장하는 사원이다.
관련자료
-
링크
-
이전
-
다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